제312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 2024 기자아카데미 개최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 KJC 고성중 사무총장은 2024년 2월 3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북 정읍시 내장상동공감플러스센터 3층에서 제312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 2024 기자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 KJC 기자아카데미 교육 (사진=고도연 교육팀장 제공)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 KJC 기자아카데미 교육 (사진=고도연 교육팀장 제공)

이번 교육에는 20여 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기자 소양 교육, 공공 저널리즘, 글쓰기 교육, 기사 작성 방법 등을 배우며 기자로서의 기본 역량을 쌓았다.

기자 소양 교육에서는 기자의 책임과 윤리, 취재 방법, 정보 출처 확인 등 기자로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바탕을 다졌다.

공공 저널리즘 강좌에서는 지역 사회의 문제점을 파헤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공공 저널리즘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제 사례를 통해 공공 저널리즘 기사 작성 방법을 익혔다.

글쓰기 교육에서는 명확하고 간결한 글쓰기, 논리적인 글 구성,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기법 등을 배우며 기사 작성에 필요한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켰다.

기사 작성 방법 교육에서는 기사의 기본 구조, 제목 작성, 사진 활용 등 실무적인 기사 작성 기술을 습득했다.

제312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 2024 기자아카데미  단체사진 (사진=고도연 팀장 제공)
제312회 한국저널리스트대학 2024 기자아카데미 단체사진 (사진=고도연 팀장 제공)

이번 교육에 참여한 최미영 기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기자의 역할과 책임을 깨닫고, 기본적인 기자 활동 능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교육을 주관한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과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 KJC를 운영하고 있는 고성중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시민 기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