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 폐막식 제설에 총력 대응 -

강원특별자치도청사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청사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는 내일까지 많은 눈이 예보됨에 따라 “2024 강원동계청소년 올림픽 폐막식” 안전관리를 위해 제설지원 추가대책을 세우고, 상황별 제설지원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강릉지역 대설 등 긴급상황을 대비하여 영서지역 중심의 제설장비 총 21대 이상을 추가 배치하고, 기상특보 단계별 장비를 투입하여 취약구간에 지원할 계획이다.

제설 지원장비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로관리사업소 장비 11대를 금일 전진 배치했고, 대설 경보시에는 도내 시군(춘천, 원주, 홍천, 횡성, 양구, 삼척 등)에서 제설장비 10대 이상을 즉각 투입하여 제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금일(1.31.) 강원특별자치도, 행정안전부, 한국도로공사,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대설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적극적인 제설지원 협조체계를 구축하였으며,

또한, 폐막식 야외 공연장과 임시 천막 등 시설물 점검 및 피해예방을 활동과 사전 안전조치를 강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강설 이후에도 선수단 퇴촌(2.3.)시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도로 제설에 철저를 기하고, 폐회식 전후로 중점관리도로, 주차장, 보행로 등에 집중 투입할 계획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영동지역은 1~2일까지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에 5~10cm의 적설이 예상되며, 많은 곳은 15cm 이상의 적설을 예보하였다.

내일 강릉지역 눈 예보에 대해 김진태 지사는 “폐막식이 끝날때까지 긴장을 놓지 말고 적설과 결빙에 대한 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특별지시”하고, “모든 근무자들은 조금만 더 힘내서 강원의 힘을 보여줄 것을 독려”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