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시민기자협회는2010년 10월 9일 설립되어 전국 6천여명의 개어 있는 시민에게 저널리스트아카데미를 이수 하였습니다.

-시민들의 작은 노력이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사)한국시민기자협회는 약 14년 동안 약 6천 명의 깨어있는 시민들에게 저널리스트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공공저널리즘을 확산하고 언론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설 것이라는 판단 아래 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평화상’은 작년까지 한국평화언론대상이라는 명칭으로 시상 했으나 2024년 부터는 노벨평화상 처럼 ‘한국평화위원회’를 구성하여 김민경 조직위원장이 재산을 일부 출연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은

유일하게 전세계 민주주의에서 우리나라만 없는 대학을 세우기 위해 현재는 kjc평생교육원으로 인도교수회, 일본, 독일, 캐나다, 베트남, 등 유라시아 쪽 까지 교수회를 확산하고 있는 중이다.

전국에 수도권 교수회, 영남권교수회, 중부권교수호, 호남권교수회 청년교수회를 운영하여 약 2천 여명의 교육원 조직을 운영하여 아름다운 민주주의에 보템이 되는 포럼을 열어갑니다.

‘뉴스포털1’ 하루 1백만 클릭이 목표이고 현재 평일 30만 주말 5만, 6만클릭,

시민기자들이 자기글을 뉴스로 퍼져 공간이며 4개포털 뉴스로 공급 추후 공영방송과 mou 체결이 되면 한국에서 가장 큰 통신사 개념의 시민이 언론에 주가 될것입니다.

민주의도시 광주가 한국시민기자협회와 한국저널리스트대학의 전국 본부입니다. 민주, 인권, 평화의 도시 답게 시민들이 작은 노력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시민언론공익법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