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강사 김용진교수가 설립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소속의 행복강사단(단장 정인경 행복교수)에서는 작년 1월부터 국군교도소를 비롯하여 전국의 여러 교도소에 행복강사들을 파견하여 수형자와 수용자들의 인성교육만 아니라 행복특강, 행복상담, 미술치료, 심리검사 등을 통해 자존감과 행복감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화제이다.

"특히 김용진 행복교수, 김선남 행복강사, 황종연 행복강사, 조성봉 행복강사, 정영숙 행복강사는 이미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은 전문강사이며, 김효숙 행복강사는 최근 청소년지도위원으로 법무부장관으로부터 임명을 받은 바 있다"고 행복강사단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단장 정인경교수는 행복강사단을 소개했다.

한편 지난 20일 김용진 교수는 대전교도소에서 "바보가 잘 하는 행복한 삶을 살아내는 쉬운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행복특강을 진행하였다. 7월에도 김용진 교수, 정인경 교수, 그리고 법무부 청소년자립생활관장 한기성 행복강사가 대전교도소에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국군교도소와 청주교도소, 상주교도소 등에서도 행복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이들 행복강사들은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설립한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서 3년간 김용진교수와 정인경교수로부터 행복강사 인성교육강사 인문학강사로 훈련받은 명강사 중에서 선발된 강사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