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샘마루도서관, 디지털창작소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사진 원주시청 제공)
샘마루도서관, 디지털창작소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사진 원주시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샘마루도서관(관장 백연순)은 오는 2월부터 4차산업 관련 디지털 기술 활용과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디지털창작소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초등 1학년 대상 일상 그림 일기를 그리며 디지털 드로잉 기초를 배우고 완성된 그림으로 하나뿐인 머그컵을 만드는‘일상 네컷 드로잉’▲초등 2학년 대상 디지털 드로잉 기기로 캐럭터 이모티콘을 그리는 방법을 배우고 완성된 이모티콘으로 나만의 머그컵을 만드는 ‘캐릭터 이모티콘 드로잉’▲초등 3∼4학년 대상 나만의 가상현실을 만들고 친구들과 VR기기를 통해 공간을 공유해보는 ‘나만의 가상현실 만들기’▲초등 5∼6학년 대상 책 속 이야기를 반영하여 가상현실을 구현하고 VR기기를 통해 책 속 세계를 경험하는 ‘가상현실에서 만나는 책 속 세계’ 등이며, 강좌별로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샘마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샘마루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미리내도서관 샘마루도서관팀(033-737-5495)에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샘마루도서관 디지털창작소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며 영감을 주고받는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