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에는 1개의 방송통신중학교와 2개의 방송통신고등학교를 운영 중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역의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학업의 꿈을 이룬 만학도들을 응원했다고 8일 밝혔다.

제47회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교장 김중철) 졸업식과 제46회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교장 김화연) 졸업식이 2023년 12월 31일과 2024년 1월 7일에 각각 열렸다. 졸업식에는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박창호 인천시의원, 각 학교 동문회 관계자와 졸업생 가족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제46회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 졸업한 만학도들의 열정 응원
인천광역시교육청, 제46회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 졸업한 만학도들의 열정 응원

방송통신중·고등학교는 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성인과 학업 중단 청소년들에게 학력 취득 기회를 주기 위해 설립한 공립 중·고등학교로, 인천에는 1개의 방송통신중학교와 2개의 방송통신고등학교를 운영 중이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제물포고등학교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50명과 인천여자고등학교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81명 등 총 131명의 학생이 뜻깊은 졸업장을 수여 받았다.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 졸업생 58%와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 졸업생 43%는 한국방송통신대를 비롯한 대학에 진학해 배움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 최고령 졸업자인 유○○(84세)씨는 고령임에도 성실히 고등학교 과정을 이수함은 물론 졸업 후에는 방송통신대에 진학해 고등교육에 도전함으로써 다른 학생들의 귀감이 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는 긍정성, 적극성, 전략성, 성실성을 기본역량으로 갖고 있으면서 다른 사람의 성장에도 기여하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라며 “졸업생 모두 이러한 능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셨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면서 더 큰 꿈을 이루어 나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