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 피아노, 헬스기구(500만원상당) 기부금품 전달 -

충청남도 이종화 의원은 지난 28일, 장학·교육사업 추진을 통한 충남 미래발전의 성장동력이 될 지역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사장 김태흠, 원장 박하식, 이하 진흥원)에 500만원 상당 기부금품을 전달했다.

(사진제공 :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지난 28일 충청남도 이종화 의원이 진흥원 박하식 원장에게 기부금품 전달)
(사진제공 :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지난 28일 충청남도 이종화 의원이 진흥원 박하식 원장에게 기부금품 전달)

진흥원 원장실에서 전달된 이번 기부금품은 충청남도 학사관에 비치되어 학사생들의 건강 증진과 문화생활에 큰 도움을 주며 생동감 넘치는 학사생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기부금품은 항시 학업 열중, 높은 취업경쟁률, 고물가 등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있는 학생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종화 의원은 이날 기부금품을 전달하며 “학사생들이 이번 기부금품을 십분 활용하여 즐겁고 활기찬 학사 생활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충남 지역인재의 성장에 한 걸음 더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말했다.

이에 진흥원 박하식 원장은 “이종화 의원께서 기부해주신 이번 기부금품이 먼 타지에서 유학하고 있는 충남 인재들로 하여금 고향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충남 청년들이 행복한 학사 생활을 이어나가고 장차 충남을 이끄는 우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 답했다.

한편,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충남 도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사업, 장학 및 청년 교육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전과 서울에 충남학사관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