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화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월 23일, 졸업생 및 가족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한뼘 페스타’를 개최했으며, 이날 28명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화정청소년 28명의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에게 수료증 수여
화정청소년 28명의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에게 수료증 수여

 ‘한뼘 페스타’는 한 해 동안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성장한 방과후청소년들을 위한 수료식과 자리에 함께한 분들 모두를 위해 1부는 화합의 레크리에이션, 2부는 성장공유회와 수료식, 3부는 함께 참석한 모두가 소감을 나누며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할 수 있는 다과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정이현, 정지훈, 김성하 3명이 ‘한뼘 우수청소년’에 선정되어 상장과 부상을 받았으며, ‘한뼘 우수청소년’에 선정된 정이현 청소년(평동중 3학년)은 “2학년 때 화정방과후아카데미를 알게 되어 등록하고 다니게 되었는데 학교와 거리가 멀어서 힘들었지만, 학교와는 다른 매력의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친구들도 사귀고, 나를 지지해주는 지도자선생님들과 다양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꾸준히 다니게 되었다. 나를 한 뼘 더 성장시켜준 이곳에서의 추억을 잊지 못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 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사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