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27일부터 12월22일까지 9회에 걸친 청소년을 위한 진로독서 하브루타 워크숍이 매주 금요일 밤 9시~11시 줌(Zoom)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티쿤올람(Tikkun Olam)연구소 대표인 진은혜작가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과 교육철학 전공으로 석박사통합과정 중에 있으며 한국하브루타연합회 교육연구원 및 서울 강동센터장으로 하브루타를 강의하고 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꿈꾸는 티쿤올람(Tikkun Olam) 진로독서 하브루타는 이 세상을 개선하기 위해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세상을 어떻게 이해하고 바꿔갈 것인지에 대해 직업을 포함하여 자신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서 짝과 함께 하브루타방식으로 대화를 나눈다. 짝과 함께 질문과 토론을 하면서 생각을 깊게 하고 다양한 생각을 수용하며 함께 협력하고 돕게 되는 것이다.

이번 청소년을 위한 진로독서 하브루타 워크숍은 올페이백으로 진행되었으며 매 차시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동기부여 자료와 함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진은혜작가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짝과의 하브루타 대화를 통해 나와는 다른 짝의 다양한 생각과 짝의 장점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좋은 수업을 해주신 진은혜작가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수강생이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을 위한 진로독서 하브루타>는 청소년과 학부모 그리고 진로를 지도하는 선생님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하브루타를 적용한 최초의 청소년 진로독서 책이다. 예스24 베스트셀러이며 온.오프라인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