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내년 상반기에 활동할 '클립'크리에이터를 내년 1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립은 네이버가 지난 8월 정식으로 출시한 숏폼(짧은 영상)서비스다. 네이버는 클립이 출시된 후 콘텐츠 재생 수는 약 2배 개인 창작자들의 콘텐츠 재생비중은 약 3배로 증가해 창작자들의 새 성장 기반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내년 상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의 지원 분야는 총 10개로 기존 대비 확대. 세분화 했다. 창작자는 자신과 가장 연관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분야를 최대 2개 선택할 수 있으며 모집 페이지에서 블로그 모먼트 네이버TV등에 올린 콘텐츠 인터넷주소(url)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클립 크리에이터는 내년 2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5개월동안 활동하면서 매달 10건의 숏폼 콘텐츠를 올리게 된다. 내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에게는 상금과 기본 활동비 등 총12억원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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