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VIP경호 교육 양성 인재 교류 및 채용 등 상호협력

사진: 구동욱 동서울대학교 경호스포츠과 교수와 김진희 ㈜케이발리너스 김진희 대표
사진: 구동욱 동서울대학교 경호스포츠과 교수와 김진희 ㈜케이발리너스 김진희 대표

㈜케이발리너스(이하 발리너스)와 동서울대학교가 VIP경호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서울대학교는 다양한 취업 진로 프로그램 운영과 청년고용정책 홍보로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또 매 3년마다 교육부에서 평가하는 대학 기본 역량 진단 평가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대사회는 고도의 산업화와 도시화로 국가 공권력만으로는 범죄에 대응하는 것이 어렵다.

이에 동서울대학교는 국가와 사회의 안전 그리고 가정과 개인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반 경호 뿐만아니라 드론 특수경호 , vip안전은 물론 다양한 스포츠프로그램으로 건강까지 책임질 수 있는 경호/스포츠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에게 직무 역량 기반 자기 설계 로드맵으로, 교육 과정 선택 능력을 배양하고민간 경호를 위한 특화된 교과목편성으로 테이져건사격 시뮬레이션, 공기권총 사격, 드론 관련 자격(조종사 ,정비사, 코딩, 촬영),전문 생활지도사 자격(스키,스킨스쿠버,국제 응급처치자격EFR), 교양, 비교과학습의 유기적 연계로 올바른 직업관 및 미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발리너스와 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VIP경호 교육 과정 개발·운영 등 수요 맞춤형 교육 협조 ▲맞춤형 VIP경호 교육 양성 인재 교류 및 채용 ▲산업체 요구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한 시설 인프라, 재직자 교육 등 상호 협력 등을 위해 추진한다.

구동욱 동서울대학교 경호스포츠과 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VIP경호 실무 교육 과정에 이어 전문가 특강 등을 연계할 수 있다”며“향후 발리너스와 함께 더욱 체계적으로 Vip의전 및 실무형 경호 인력을 배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희 ㈜케이발리너스 대표(박사)는“운동을 통해 다듬어진 기본적인 움직임과 함께 태극권, 절권도 등을 비롯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발견했다”며“김 박사만의 창의적인 운동 플랫폼 개발을 통해, 경호스포츠과의 선제적인 협력 관계 구축이 학생의 역량 개발과 핵심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발리너스 김진희 대표는 태권도 선수로 활동하며 새로운 건강관리 신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지도자 양성 등 수많은 임상 연구를 바탕으로 창출한 '발리너스슬링'에서 동양의 12경락과 679개의 경혈을 중심으로 체형 관리를 강조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