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산림과학원, ‘목재가 좋은 이유 10가지’ 홍보 책자(리플릿) 배포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목재의 다양한 장점을 일반인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목재가 좋은 이유 10가지’  홍보 책자(리플릿)를 제작·배포하였다고 밝혔다.

목재는 나무가 자라면서 흡수했던 탄소를 지속해서 저장하는 친환경 재료로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문제가 유발되면서 그 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리플릿에는 목재의 탄소저장 기능 이외에도 경제성, 인체 친화성, 내화성 등 목재의 다양한 가치를 그림 정보(인포그래픽)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보여준다.

10가지 세부제목으로는 ▲경제적 가치가 있는 목재 ▲탄소저장고 목재 ▲알차게 쓰이는 목재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목재 ▲건강한 목재 ▲쾌적한 목재 ▲불에 잘 견디는 목재 ▲에너지를 절감하는 목조건축 ▲경제적인 목조건축 ▲오십 년을 사는 목조건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리플릿은 국립산림과학원 도서관 홈페이지(book.nifos.go.kr)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국립산림과학원 임산자원이용연구부 손동원 부장은 “일반인이 목재에 대해서 쉽게 알 수 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배포자료를 만들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목재 이용 확대를 위해 목재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술보급과 효과 검증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