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공무원 발굴, 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상
민원실 재직시 ‘담양군 민원톡’ 운영 등 공로

담양군의회 이강임 전문위원이  지난 17일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열린 제27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을 받았다.

민원봉사대상은 1997년부터 행정안전부, SBS 공동주관, 농협중앙회 후원으로 창의적인 민원 시책 추진과 헌신적인 봉사를 통해 주민 편익 증진에 이바지한 6급 이하 공무원을 발굴, 시상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상이다.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과 SBS 사장 공동명의 상패와 상금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민원봉사대상을 수상한 이강임 전문위원은 30년 동안 솔선수범하는 공무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담양군의회 전문위원으로 승진, 보직이동 하기전에 2년 6개월간 군청 민원실에서 근무하며 민원 처리과정에서 잘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를 수집해 업무시작 전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아침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민원서식 작성예시 QR코드와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 제작으로 민원인 편의성을 도모하고 ‘담양군 민원톡’을 운영하며 생활 속 불편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한 업무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강임 전문위원은 “더 나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으로 함께 노력하고 있는 담양군 동료 공직자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남은 공직생활 열심히 노력하고 군민께 더 봉사하며 공직자로서 직분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