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6.~10. 스튜디오 영원에서 크리에이터 양성교육~라이브커머스 생방송
- 예비창업가 등 81명 참여…생방송 시청 인원 1,899명, 좋아요 18,659회
- 스튜디오 영원 신규 고객 50% 이상 증가…소상공인 등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

“이제 판매 종료까지 1분 남았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빨리 서둘러 주세요” 영등포구 라이브커머스에서 판매된 제품들이 시청자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완판 행렬로 이어졌다.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에서 신발을 판매하는 모습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에서 신발을 판매하는 모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1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미디어 전문 공간인 스튜디오 영원에서 진행된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디어 전문 공간인 ‘스튜디오 영원’을 활성화하고, 예비 창업가, 소상공인 등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창업가, 소상공인, 상생기업인 등 81명이 참여한 가운데,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부터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데뷔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됐다. 특히 모든 과정은 스튜디오 영원의 공간과 촬영 장비를 활용해 홍보를 극대화했다.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11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3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현직 쇼호스트인 전문 강사진이 ▲방송 기획, 큐시트 대본 작성 ▲방송 보이스 트레이닝 ▲상품별 핸들링 ▲방송 플랫폼 시뮬레이션 등 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은 11월 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제품당 20분씩 송출됐다. 예비창업가, 소상공인 등은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인 ‘그립’을 통해 ▲인테리어 조명 ▲무드등 ▲쥬얼리 제품 ▲크록스 신발 ▲에코백 ▲공정무역 커피 2종 ▲생딸기 프로틴 찹쌀떡 ▲치매예방 어르신 학습지에 이르는 총 9종의 우수 제품을 판매하면서 시청자와 만났다.

특히 시청 인원 1,899명, 좋아요 18,659회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 시청자의 눈길을 확실히 사로잡았다. 일부 제품의 경우 주문 폭주로 완판되기도 했다.

스튜디오 영원
스튜디오 영원

뿐만 아니라 생방송 중간중간 마련된 광고 시간에 자체 제작한 스튜디오 영원의 숏폼 영상을 송출, 전국적으로 스튜디오 영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청자와 적극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현재 신규 고객 유입률은 50% 이상 증가, 일 평균 예약 건수가 10건에서 15~16건으로 늘어나는 등 스튜디오 영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스튜디오 영원과 함께한 라이브커머스가 완판 행진을 기록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판매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에 맞춰 예비창업가,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는 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