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전망 및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공로 인정

                                                          수상자들 단체 기년 사진
                                                          수상자들 단체 기년 사진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 센터장이 '전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23일 전남청소년미래재단 개청식을 통해 이뤄졌다.

이덕진 센터장은 청소년 안전망 및 예방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부문에서 공적을 인정 받아 우수 청소년지도자 부분 표창을 받았다.

이 센터장은 청소년사업의 불모지였던 장성군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열고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CYS-Net)를 구축했으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개소시켰다.

특히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청소년 복지증진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 더불어 각종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교육의 중요성과 예방을 강조하며 장성군 청소년들의 생활실태에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우수 청소년 지도자상 이덕진 수상자
우수 청소년 지도자상 이덕진 수상자

 이덕진 센터장은 “장성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종사자 모두가 함께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생활 실태에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청소년 도박, 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