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선작 10편에 총 200만 원의 상금 수여, 주요 역사 순회 전시하며 시민과 함께 할 예정 -

대구교통공사 캐릭터 일러스터
대구교통공사 캐릭터 일러스터

대구교통공사는 이용 고객의 친절·감동 에피소드 발굴과 공유를 통해 시민과 소통·공감하고자 개최한 ‘2023년 스토리텔링 공모전’ 당선작 10편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14일(월)부터 10월 2일(월)까지 50일간 진행되어 총 8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2차례의 심사를 거쳐 10편의 작품을 선정했으며, 대상으로는 수필 ‘추억을 만들어 준 3호선’이 뽑혔다.

대상작 ‘추억을 만들어 준 3호선’은 일상의 작은 순간들이 어떻게 특별하고 따뜻한 경험으로 남는지를 담았으며, 대구 3호선을 배경으로 일상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고 작은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대상 1명에게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수상작에 대해 총 2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도시철도 주요 역사에 전시하여 시민과 함께 할 예정이며,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시철도가 교통수단을 넘어 따뜻한 이야기가 흐르는 소통의 공간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고객에게 따뜻한 감동이 남는 도시철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