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셀' 열반사단열재로 중부1지역 단열기준 통과
- 프라임셀, 40~50% 에너지 절감 및 열반사 기능 강화
- 외부단열 없이 효율적인 주택 건설 가능성 제시

다온산업의 목조주택용 열반사단열재 프라임셀 시공모습
다온산업의 목조주택용 열반사단열재 프라임셀 시공모습

 

다온산업(대표 김미영)은 목조주택용 열반사단열재 ‘프라임셀’이 외부단열 없이 내부벽체 단열재만으로 중부1지역 단열기준 충족하는 건설시험연구원의 시험기준을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중부1지역에서의 주택 단열기준 충족은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특히 목조주택의 경우, 단열재만으로 기준을 만족시키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국토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은 목조주택의 스터드를 외벽으로 간주하여 추가 단열시공을 요구했으며, 일부 지자체에서는 단열기준 미흡을 이유로 준공을 보류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하지만, 다온산업의 '프라임셀 목조주택용 열반사단열재'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왔다. '프라임셀 열반사 단열재는 내부 단열시공만으로 국내 전 지역의 단열기준을 충족하게 되었다.

 

다온산업의 열반사단열재 프라임셀 단열시험결과
다온산업의 열반사단열재 프라임셀 단열시험결과

 

다온산업 프라임셀은 건물의 단열성능을 최적화하여 40~50%의 에너지를 절감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루미늄 코팅된 페트 필름과 폴리에스터 섬유로 이루어진 구조로 열의 이동을 차단하며, 열반사 효과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라임셀은 얇고 가벼워 시공이 간편하며,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지 않아 습기로 인한 단열 성능 저하가 없고, 화재에 강하며 썩지 않는 특성으로 건물의 수명을 연장하며 건축 시간과 비용이 절감된다.

이러한 '프라임셀'의 혁신적인 특성은 목조주택 건설자와 소유자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 외부단열을 추가로 시공할 필요 없이, 더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주택 건설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목조주택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다온산업의 프라임셀은 밀폐된 공기층을 접목하여 단열성능을 높인 열반사 단열재로 얇은 두께로 곡면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다온산업의 프라임셀은 밀폐된 공기층을 접목하여 단열성능을 높인 열반사 단열재로 얇은 두께로 곡면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다온산업의 '프라임셀'은 건축 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터닝 포인트로 평가되며, 이를 통해 국내 주택 단열기준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한 것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