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
- 우리집 전기・가스・건물・소방 분야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는 안전문화 정착운동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는 10월 19일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 9월 참여자 중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하는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은 우리집 전기・가스・건물・소방 분야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는 안전문화 정착운동이며, 이번 경품 이벤트는 도민의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금번 경품추첨은 선정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양원모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장이 직접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진행한다. 당첨자에겐 안전점검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1만 원)이 발송되는데, 당첨자 명단은 10월 20일 이후 강원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품이벤트와는 별도로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은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하며, 강원특별자치도 홈페이지나 이벤트 안내(SNS, 각종 홍보물 수록 QR코드 등)를 통해 안전점검 페이지(온라인)로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양원모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장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가정 내 안전점검 2차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많은 도민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진행해 안전한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