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역부문 최우수, 경상남도 브랜드·인지도 전국적으로 드높여
- 경남만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 혁신과 ‘도민과 더 가까이’ 소통 인정받아
- 신규SNS채널 ‘스레드’ 발 빠르게 계정 개설…최신트렌드 선도
- 경남도공식유튜브 ‘경남TV’, 처음으로 100만 이상 조회 콘텐츠 탄생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경남도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이 ‘2023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광역부문 최우수를 수상하며, 경상남도의 브랜드와 인지도를 전국적으로 드높였다.

‘2023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SNS홍보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으로 올해 13년째를 맞았다.

경상남도 공식 SNS채널은 그간 ‘도민과 더 가까이’에서 경남도의 도정과 정책, 경남만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 혁신과 단순 전달을 넘어 양방향 소통에 집중하였다.

이에 경남도는 표준성과측정지표에 의한 정량적 평가와 전문가‧인플루언서 평가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며,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광역지자체 중 ‘최우수’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상남도는 블로그 개설(2009년 9월)을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총 7개 공식 SNS채널을 통해 도민과 폭넓게 소통하고 있다.

특히 경남도는 세계인의 주목 받는 신규 사회관계망 채널인 ‘스레드’ 출시 닷새 만인 지난 7월 11일, 발 빠르게 공식 계정을 개설하고 공무원답지 않은 형식 파격의 ‘재미’가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최신 온라인홍보 트렌드를 한발 앞서 선도한 결과, 중앙부처·공공기관·자치단체 중 전국 1위의 팔로워 수를 확보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최근 공식 유튜브 ‘경남TV’를 통해 공개한 기획 시리즈 ‘Wanna play 경남?’ 1, 2편이 각각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지난 2010년 경남TV를 개설한 이래 1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가 처음으로 나왔다.

이번 수상은 세대와 지역의 경계를 넘어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여 최근 경남TV 구독자층이 과거 50~60대 중심에서 20~30대로 바뀌고 구독자 또한 크게 느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난 9월 실시된 대한민국 SNS대상 네티즌 평가에 무려 3만 6천여 명이 직접 투표에 참여하는 등 열띤 경쟁 속에서 거둔 결실인 만큼 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경상남도 SNS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