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정상봉)은 9월 14일 GPTW(Great Place To Work®) 주관,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Small & Medium 부문’ 61위에 선정 됐다.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은 아시아 15개 국가(한국, 일본, 호주 등)에서 2,400여 기업이 신청해 신뢰경영지수 및 기업문화를 기준으로 글로벌 표준평가를 통해 3개 부문에서 총 200대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이 중 대전신용보증재단은 Small & Medium 부문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CM데이
CM데이

앞서 지난 2월 대전신용보증재단은 GPTW(Great Place To Work®)로부터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9위’,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동시 선정됐다.

대전신용보증재단은 ▲기관장과 밀레니얼 직원이 소통하는 CM DAY ▲Working Mom Happy Day ▲시네마데이 ▲캐주얼 데이 ▲상호존중의 날을 비롯해 ▲전직원 버킷리스트 공유 ▲매월 부점장 독서포럼 및 전직원 참여 독서포럼 아지트 진행 ▲기관장의 전직원 생일선물 챙기기 등 소통과 화합을 중시하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Working Mom Happy Day
Working Mom Happy Day

또한, 이러한 자율적인 정책 이외에도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가정의 날 ▲PC-OFF 제도 ▲연차촉진제도 및 유연근무제도 ▲육아휴직제도 ▲임산부 출산전후휴가제도 ▲임신·육아기 근로시간단축제도 ▲가족돌봄 휴직(휴가)제도 ▲난임치료휴가제도 등 유연하고 가정친화적인 제도를 시행하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정상봉 이사장은 “이번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Small & Medium 부문 61위 선정은 대전신용보증재단 구성원들이 소속감과 애사심을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및 재단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업무환경과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소기업·소상공인의 신용보증 및 경영지도 지원을 통한 대전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호존중의 날 시행

한편 대전신용보증재단은 ESG경영체제를 도입하며 인간적이고 나눔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오고 있다. 2014년 4월 창단된 임직원 참여 ‘해드림 봉사단’을 운영해오며 대전신보의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 내 전파, ‘청소년 금융교실’, ‘친환경 봉사활동’, ‘사랑의 연탄 나눔’, ‘사랑의 급식봉사’, ‘지역아동센터 지원행사’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