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포치료제 공동 개발 및 연구를 위한 ㈜비에이치월드와 협약 -

업무협약 체결 사진(왼쪽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 오른쪽 유광진 (주)비에이치월드 대표이사)
업무협약 체결 사진(왼쪽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 오른쪽 유광진 (주)비에이치월드 대표이사)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알로페론* 및 NK세포*기반 세포치료제 공동 개발 및 연구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알로페론: 곤충 유래 물질을 의약품화 한 것, NK세포: 면역세포

케이메디허브와 ㈜비에이치월드와의 업무협약은 알로페론 기반 세포치료제 공동 개발 및 연구 촉진뿐 아니라 알로페론 유도체 비교 연구 수행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되었다.

앞으로,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와 ㈜비에치월드는 과제를 통해 알로페론 기반 세포치료제를 활용한 자가면역질환치료제의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비에이치월드와 케이메디허브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과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향후 더욱 폭넓은 연구를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R&D 성과의 사업화 촉진을 통한 고부가가치 의료산업화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케이메디허브와 암치료부터 피부과학까지 멈추지 않는 도전을 하고 있는 ㈜비에이치월드가 함께 만들어갈 성과가 벌써 기대가 된다”며,

“적극적이고 다양한 협력의 기회를 토대로, 눈부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