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한국전통음식학술연구소 강신영 대표

ㆍ어의 전순의 유산을 보존ㆍ 한일 문화 교류의 새 장 & '강신영 대표 비전'

ㆍ어의 전순의 전통을 현대 접목ㆍ 한 일 교류 시금석 & 강신영 대표 노력"

좌) 전병하 총회장, 강신영 대표, 권귀숙 한국문화예술명인회  회장
좌) 전병하 총회장, 강신영 대표, 권귀숙 한국문화예술명인회 회장

한일 교류와 전통 음식 연구의 대들보, 한국전통음식학술연구소 강신영  대표! K-Food 비전과 노력이 세계(GLOBAL) 非常(비상)을 하고 있다.

오늘은 韓國(한국)& 日本(일본) 間(간) 교류를 통해 전통 음식 연구에 한 획을 그을 빛나는 인물, 한국전통음식학술연구소 대표 강신영 대표를 소개하고자 한다.

강신영 대표는 한 ㆍ일 교류의 중심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0년에 '古代ロマン塾'을 설립하여 교류의 기반을 다져왔으며, 이후 '韓日王仁学会'와 '日韓歴史観光新聞'을 통해 한일 문화와 역사에 대한 깊은 연구와 통찰을 나누고 있다.

그의 학술적 활약은 대학 연구원에서부터 시작하여  N 뉴스 통신의 문화 예술  본부장까지 이어져왔다.

그 중에서도 '王仁博士'에 대한 연구는 한일 間(간) 교류와 상호 이해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전통음식학술연구소 강신영 대표 &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병하 총회장
한국전통음식학술연구소 강신영 대표 &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병하 총회장

또한, 강신영 대표는 연구와 열정 그것만으로 끝나지 않고 현재진행형 이다.

어의 전순의  업적에 깊은 흥미를 갖게 되면서,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과 문화의 가치를 연구하고 보존하는 데 큰 힘을 쏟고 있다.

그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SNS 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 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으며, 포털 사이트와 여러 언론매체에 그 연구와 활동이 소개되어지고 있다.

금번, 강신영 대표는 최근 전순의기념사업회로부터 어의 전순의를 알리는 일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을 인정받아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그의 연구와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 문화가 GLOBAL(세계)에 더욱 빛나게 될 것이라 주변인들은 기대하고 있다.

"요리의 세계로의 첫 발걸음을 내딛게 해준 『권하다요리연구소』의 권귀숙 원장께 무한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권 원장의 지도와 격려 덕분에 강신영 대표 존재 가치를 느낄수 있다." 고 말했다.

아울러 "강 대표의 능력을 인정하여, 홍보대사로 위촉해 준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병하 총 회장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싶다,"고 마음을 전해주었다."

강신영 대표 & 조안진 교수
강신영 대표 & 조안진 교수

다가오는 2023년 10월 15(일) 일산 호수공원 분수광장에서 열리는 "2023대한민국 치유식품 대전" 행사에서 강신영 대표가 야심차게 열정을 다해 연구하고 개발해온 《전통차와 전통다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그의 요리에 대한 열정적 사랑과 권귀숙 원장에 대한 끝 없는 감사의 마음을 대중에게 전하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소회를 피력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