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인성 교육, 솔선수범, 무한 도전, 목포 달성, 무조건 생존 세션 교육과정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순복 ]  행동훈련 전문기업 교육그룹더필드가 직장인 대상의 ‘HRD 사원학교’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주요 세션은 ▲진짜 인성 교육 ▲솔선수범 ▲무한 도전 ▲목표 달성 ▲무조건 생존 등으로 입안됐으며, 16시간(1박2일), 24시간(2박3일)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사원학교에 입소하면 스마트폰을 비롯해 교육에 필요 없는 개인 물품은 훈련원 측에 맡겨야하고, 금연·금주가 원칙이며 외부와 통화할 수 없다.

한편 한 설문조사에서 기업에서 해병대 캠프 극기 훈련을 꼭 받아야 할 직급에서 △신입사원이 48.6%로 가장 많았고, 이어 △대표이사-임원(27.6%), △팀장-부장(16.3%), △과장-차장(4.7%), △대리-주임(1.6%) 등의 응답이 뒤따라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기업교육 컨설팅업체 한 관계자는 “기업들이 경기가 나빠질 때는 강의실에 앉아 수동적으로 듣기만 하는 것 보다 직접 몸을 쓰는 행동훈련을 선호 한다”면서 “최근 장기적이 불황으로 기업의 조직 내 위기감을 임직원들에게 열정과 자신감을 생존의 키워드로 정신무장 하겠다는 것으로 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그룹 더필드는 2003년 설립된 행동훈련 전문 교육기업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심신단련과 자기주도 학습을 접목한 아웃도어 행동훈련 교육을 개발해 초중고 학교의 인성교육 수련활동과 대학생, 기업체의 직원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년간 초·중·고 학교 단체,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캠프, 기업체 임직원 등 3만8000여명이 수료했다.

‘HRD 사원학교’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더필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