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동이기술이 베트남국영기업 HARBOR STAR ENGINEERING GLOVAL GROUP과 협력업체 등록'을 마쳤다.

좌측부터 고원웅대표, 이병국회장, 최종필회장, Nguyen Quang Huy 응웬 꽝 후이
좌측부터 고원웅대표, 이병국회장, 최종필회장, Nguyen Quang Huy 응웬 꽝 후이

지난 9월 15일 베트남 호치민 HARBOR STAR ENGINEERING GLOVAL GROUP 본사에서 동이기술그룹 이병국 회장과 (주)동이기술 고원웅 대표, HARBOR STAR ENGINEERING GLOVAL GROUP 최종필 회장 및 관계자들이 만나 베트남 스마트씨티사업 참여 및 매연 저감을 목적으로 협력업체로 등록했다.

베트남은 2021년 9월 기준 자동차와 오토바이는 4500만 대 이상이 등록 되어있다.

오토바이가 주 교통수단인 베트남에서 '매연저감'과 '연료저감'까지 하게 되어 베트남 관계자들은 기대가 크다.

현재 (주)동이기술 연료첨가제 '파워클린'은 차량, 오토바이, 선박 등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을 80~90% 저감 하는 제품으로  한국정부로부터 '혁신제품'으로 인정받아 120여 공공기관에 공급하여 매연저감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협력업체 등록후 업무회의중이다
협력업체 등록후 업무회의중이다

동이기술그룹 이병국 회장은 “(주)동이기술은 ‘지구를 살리는 기술’을 모토로 ‘지구환경 지킴이’ 역할을 다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목두하고 있다”며 “혁신 제품인 ‘파워클린’은 프리비엄 G-Gasoline과 D-Diesel 두 종류가 있는데 가솔린, 디젤을 연료로 사용하는 모든 내연기관 자동차 승용, 화물, 버스, 오토바이, 특장차를 비롯한 국방용 장갑차, 탱크, 전투차량, 군함, 기타설비에 사용함으로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선박 여객선, 화물선, 어선, 보트를 비롯한 농업용 경운기, 트렉터, 시설 하우스 보일러, 건조기, 산업용 발전소, 중장비, 난방시설 등에 연료 첨가제인 파워 클린을 사용하게 되면, 최대 매연 80%, 녹수 70%이상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각종 특허출원 자료를 보이며 자신 있게 말했다.

나아가 “파워클린의 핵심기술은 분자 나노와로 매연과 NOx를 동시에 해결하고 착화지연조절을 통해 가솔린 옥탄가를 올리고, 디젤엔진 세탄가를 높여준다"고 말했다.

그리고 "탄소의 분자량 조절 및 동점도(viscosity)변화로 연료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혁신 제품 파원클린 프리미엄은 사전 처리방식 완전 연소 유도를 통해 연료의 분자 구조를 변화·개질하여 완전 연소로 매연 80%이상 저감 효과와 함께 저비용으로 연료에 화합함으로 별도 장치가 필요치 않아 고장 발생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후처리 방식은 엔진에 쌓인 때(슬러지) 세정과 발생 된 매연을 필터링 해 주는 방식이며 사전처리 방식은 엔진에 쌓이는 때, 매연 발생 등을 감소해 주는 방식(완전 연소 구현)이다”며 “DPR, SCR 등의 장치를 대체할 수도 있으며, 병행 사용 시 DPF수명 연장도 가능하다”고 소개하였다.

마지막 인사말로 "지구온난화에 주원인중 하나인 매연을 줄이는데 한몫을 하게 되어 기쁘고 모든 임직원이 하나 되어 '지구환경 지킴이' 역활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베트남 국영기업 HARBOR STAR ENGINEERING GLOVAL GROUP은 베트남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씨티사업을 목적으로 2019년 설립되었다.

HARBOR STAR ENGINEERING GLOVAL GROUP 최종필 회장은 "베트남 스마트씨티사업에 한국 우수한 기술들이 적극 참여하고 적용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협조 의사를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베트남 국영기업 HARBOR STAR ENGINEERING GLOVAL GROUP 과 동이기술그룹이 협력하여 베트남 스마트씨티사업에 필요한 '소형 소각시스템을 이용한 전력생산업체 (주)엘케이에코, 스마트가로등 업체 (주)미래데크, 철도안전진단업체 (주)이글이비젼' 기업들과 협력업체 등록을 마쳤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