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진성 ]  국민의당은 14일 23개 단수 공천 지역과 19개 경선지역을 확정했다.

  안철수 상임공동대표와 천정배 공동대표, 김한길 의원은 단수 공천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와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의 3차 공천 심사 결과를 의결, 발표했다. 

단수 공천 지역은 서울 6곳, 인천 1곳, 광주 2곳, 울산 3곳, 경기 9곳, 충남 1곳, 전남 1곳 등 총 23곳이다. 

 서울은 안 대표가 노원병에, 도천수 전 고대민주동우회 회장이 성북갑에, 김인원 전 사법연수원 교수가 성북을에 단수 공천됐다. 

 김한길 의원은 광진갑에, 조순형 전 서울시의원이 서초을에, 이래협 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상임이사가 송파을에 공천을 받았다.    광주 동남을에는 박주선 최고위원, 광주 서구을에는 천 대표, 전남 목포에는 박지원 의원의 단수 공천이 확정됐다.

 경선 지역은 서울 1곳, 인천 1곳, 광주 6곳, 세종 1곳, 경기 3곳, 전북 2곳, 전남 5곳 등 총 19곳이었다.

  광주에서는 앞서 컷오프된 임내현 의원(광주 북을)을 제외하고는 현역 의원들이 추가 탈락 없이 단수 공천을 받거나 경선을 치르게 됐다.    동남갑에서는 장병완 의원을 상대로 정진욱 전 한국경제TV 앵커, 서정성 전 안철수 의원 보좌관이 경선을 치르게 됐다.

 광산갑에서는 김동철 의원이 김경록 대변인, 윤봉근 전 광주시의회 의장을 상대로 수성에 나선다. 광산을에서는 권은희 의원이 고원 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최선욱 전 광산미래경제포럼 상임고문과 맞붙는다. 

 북갑에서는 김유정 전 의원과 김경진 정치평론가, 국성근 전남대 교수가, 북을에서는 최경환 전 청와대 공보비서관, 김하중 전 광주지검 목포지청장이 경선을 치른다.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김승남 의원, 황주홍 의원, 김철근 전 청와대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홍보팀장의 3파전으로 경선을 치른다.  

국민의당은 광주 지역은 숙의배심원단 방식으로 경선을 치르되, 현역 의원이 있는 지역은 100% 배심원제를, 현역 의원이 없는 지역은 배심원제 70%와 여론조사 30% 혼합형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

배심원단 구성은 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게 된다. 광주 이외 지역 경선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되 안심번호 여론조사 방식을 포함하기로 했다.

단수공천 지역은 ▲서울 광진갑 김한길 ▲노원병 안철수 ▲성북갑 도천수 ▲성북을 김인원 ▲서초을 조순형 ▲송파을 이래협 ▲인천 연수갑 진의범 ▲광주 동남을 박주선 ▲서을 천정배 ▲울산 동구 이연희 ▲중구 서인채 ▲울주군 권중건 등이다 ▲경기 수원갑 김재귀 ▲수원을 이대의 ▲성남분당갑 염오봉 ▲고양정 길종성 ▲용인병 임한수 ▲안양동안을 박광진 ▲시흥갑 임승철 ▲시흥을 정필재 ▲의왕과천 김도헌 ▲충남 공주부여청양 전홍기 ▲전남 목포 박지원이다.

경선지역은 ▲서울 중랑갑 정덕환·민병록 ▲인천 서을 권상기·송병억·허영·민우홍 ▲광주 동남갑 장병완·정진욱·서정성 ▲광주 서갑 이건태·송기석·정용화 ▲북갑 김유정·김경진·국성근 ▲북을 최경환·김하중 ▲광산갑 김경록·윤봉근·김동철 ▲광산을 권은희·고원·최선욱 ▲세종 구성모·고진광 등이다.또 ▲경기 용인정 김윤석·유영욱 ▲화성을 한기운·김형남·박지영·현택수 ▲안양 동안갑 백종주·곽선우·최영식 ▲전북 강동호·이기동·김광수·이관승 ▲김제부안 송강·나유인·곽인희·김종희 ▲전남 여수갑 김경호·김영규·이용주 ▲나주화순 홍기훈·손금주·김대동 ▲광양곡성구례 최유성·남기호·정인화·서동용 ▲해남완도진도 김영균·이영호·윤영일 ▲고흥보성장흥강진 김승남·김철근·황주홍이다.

기초단체장은 ▲경기 구리 백현종 ▲경남 김해 이유갑이 단수공천 ▲전북 익산 이영훈·정헌율은 경선 지역으로 결정됐다./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