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억원 규모 추석명절 도봉사랑상품권 7% 할인 발행
1인당 월 50만원까지 구매 가능, 보유한도는 150만원까지

▲도봉구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13일 도봉사랑상품권을 70억 원 규모로 발행한다
▲도봉구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13일 도봉사랑상품권을 70억 원 규모로 발행한다

[윤인철 뉴스포털1] 도봉구가 민족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명절 연휴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9월 13일 오후 1시에 도봉사랑상품권을 70억 원 규모로 발행한다.

이번에 발행될 도봉사랑상품권은 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되며, 구매자는 결제금액 30%의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보유한도는 최대 150만 원까지다.

상품권 구매·결제는 “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 신한play” 총5개 앱에서 가능하며, 현금뿐만 아니라 신한카드(체크, 신용)로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상품권 구매 후 기간에 관계없이 상품권 전액 구매취소 가능하며, 구매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할인액 제외하고 전액 환불도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고물가 등으로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도봉사랑상품권 발행이 명절을 준비하는 도봉구민들의 부담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어 도봉구민 모두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꾸준히 발행된 도봉사랑상품권은 구민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발행돼 가계 부담을 덜어줬으며,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 소상공인들에게는 모바일 간편결제 방식으로 별도 결제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게 해 매출증대에 도움을 줬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