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원주 하이볼축제 시민포험 초청장(자료 원주시청 제공)
2023년 원주 하이볼축제 시민포험 초청장(자료 원주시청 제공)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호)는 9월 20일(수) 오후 2시 상지대학교 창조관 3층에서 ‘원주 하이볼축제, 성과와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원주 하이볼축제 시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2022년과 2023년 원주 하이볼축제의 성과와 한계를 평가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가늠해 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1부 개회식, 2부 발표, 3부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포럼은 김상호 센터장의 개회사와 원강수 원주시장의 축사, 유만희 상지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상호 센터장, 조석곤 상지대학교 교수, 장경수 상지대학교 교수, 전영철 상지대학교 교수가 하이볼축제의 의미와 비전 등에 대해 발표를 한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추용욱 강원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좌장으로 김학배 (사)한국외식업중앙회강원특별자치도지회 원주시지부장, 박대영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콘텐츠 팀장, 오승준 상지대학교 총학생회 중앙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정종은 상지대학교 교수, 손준기 원주시의회 의원, 황정순 원주시의회 의원이 패널로 참여한다.

김상호 센터장은 “원주 하이볼축제 시민 포럼을 통해 원주 하이볼축제가 지속 가능한 원주 지역 문화 축제로 자리 잡고, 유동 인구 증가를 통해 지역 상권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