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졸 37명, 중졸 86명, 고졸 675명 등 798명 합격, 합격률 98.5%
-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입시컨설팅 등 입학지원 프로그램 운영

2023년 검정고시 응시자 합격 기원 응원
2023년 검정고시 응시자 합격 기원 응원

올해 대구지역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의 지원을 받는 청소년 810명이 응시해, 제1회 436명, 제2회 362명, 전체 79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대구광역시는 시 및 8개 구·군에 설치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9개소를 통해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난 청소년에게 학업동기 강화 및 학업능력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업복귀 및 상급학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그 성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률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에 그치지 않고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대학입시설명회 및 진로페스티벌을 통해 대학 전공학과 및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있으며, 스터디카페 운영을 통한 학습지원, 수능모의평가 및 수능대비 심화과정 수업·멘토링을 제공하여 대학입시를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급간식비․교통비·건강검진 제공, 꿈드림 청소년단 운영, 문화예술 프로그램, 맞춤형 취업 인턴십 프로그램「뉴딜 프로젝트」및 KB금융공익재단 연계 경제금융교육, 교육청 연계 꿈이음사업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꾸고 생각한 대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학습지원 등 더 나은 학습환경을 조성해 적절하고 효율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움이 필요한 9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대구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053-431-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