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소년디지털전환프로그램 E‧D‧M’ 디지털창의성을 높이다.

화정청소년문화의집 ‘2023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우수상 선정’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한 2023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디지털부문에서 ‘2022 청소년디지털전환프로그램 E·D·M(Emticon·Digital·Making)’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화정청소년문화의집 ‘2023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광고물
화정청소년문화의집 ‘2023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광고물

이번에 선정된 ‘2022 청소년디지털전환프로그램 E·D·M’은 디지털친화도가 높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디지털도구를 활용하여 나만의 디지털 이모티콘 캐릭터를 만들고 편집프로그램 활용해 디지털창의성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14명의 청소년들은 주도적으로 자신들의 의견 제시를 통해 프로그램 기획부터 개발까지 참여 하였으며, 특히 디지털 이모티콘 캐릭터 굿즈를 제작하고 온라인플랫폼(라인·카카오)에 투고하는 경험을 해 보았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 참여활성화와 우수사례 발굴 등을 보급하기 위해 매년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고 있다.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백기순 관장은 “미래사회 전망과 청소년 활동의 방향을 토대로 디지털 친화세대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화정청소년문화의집의 고민에서 출발한 성과이기에 상의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익숙한 방법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디지털 친화적인 환경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