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으로 전문가되다, 꿈을 이루는 무대 ‘후파’
- '후파': 무료로 이용 가능한 글로벌 재능 차트 플랫폼
- K-문화 발전 목표, 음악 콘텐츠 특화와 창작자 지원 시스템

주식회사 놀던사람들 김상연 의장
주식회사 놀던사람들 김상연 의장

 

(주)놀던친구들(의장 김상연)은 8월 노래, 댄스, 연주와 같은 음악 콘텐츠에 특화된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후파(WHOFA)’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구별 장끼 자랑 동영상 인기 차트 플랫폼 '후파'는 끼와 재능이 있는 한국인이 세상에 자신을 더 쉽게 알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지구별 장기자랑 후차 앱 출시
지구별 장기자랑 후차 앱 출시

 

'후파'는 광범위한 콘텐츠 대신 음악과 관련된 노래, 댄스, 연주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어, 창작자들이 더 전문적인 영역에서 자신의 능력을 선보일 수 있다. 더불어, 창작자들이 자신의 꿈을 세상에 펼칠 수 있도록 대중들이 후원하는 시스템과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후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모두 포괄하여 K-문화의 성장과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돌을 준비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여러 장르에서 활약하는 재능 있는 창작자들에게도 무대를 제공하여 팬들과의 소통을 증진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실시간 장기자랑 인기차트 앱 후파 출시
실시간 장기자랑 인기차트 앱 후파 출시

 

'후파'의 출시는 환경적, 경제적 제약으로 무대에 설 수 없는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실력자들이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그들이 계속해서 자신의 능력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와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제작되었다.

 

또한, 후파에서는 9월 15일까지 노래, 댄스, 연주, 랩 등 다양한 장르의 창작자를 '후파 크루'로 모집한다. 선정된 인물에게는 인터뷰영상 촬영, 무료 광고 혜택, 그리고 전문 프로듀서가 참여하여 개인 뮤직비디오 촬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후파 홈페이지(www.whofa.co.kr)에서 얻을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자신의 끼와 재능을 세상에 뽐낼 수 있다.

 

전문 프로듀서와의 프록젝트가 가능한 라이브 콘서트 앱 후파 출시
전문 프로듀서와의 프록젝트가 가능한 라이브 콘서트 앱 후파 출시

 

(주)놀던친구들 의장 김상연은 "우리나라에 끼와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 많으나 그들 모두가 무대에 설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후파는 이러한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무대를 제공하고,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