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8월 22일(화)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추진전략 학습을 위해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23년 3회)』를 실시, 실제 DX 추진 중견기업 TYM의 혁신성과와 추진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들에게 디지털 전환(DX)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재직자의 DX역량을 향상시켜줄 교육 컨텐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올해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기업의 DX 추진을 위한 교육 니즈를 충족시키고 기업의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를 운영하고 있다.

금번 실시된 3회차 디지털 혁신 웨비나는 TYM 김대용 부문장이 연사로 참여하여 DX 추진과정과 우수사례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이어서 매일홀딩스 김종현 본부장이 함께 패널로 참여하여 기업의 중견기업의 DX 추진과 관련된 이슈 등을 함께 조명하였다.

TYM - 김대용 부문장 강연 화면
TYM - 김대용 부문장 강연 화면

첫 번째 세션에서는 웨비나 연사로 나선 TYM 김대용 부문장은 TYM의 디지털 전환 추진방향을 시작으로 전사적인 DX 비전을 공유하고 DX를 기업의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수행한 일련의 DX 추진 여정을 공유하고 교육생들과 함께 다양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은 매일홀딩스 김종현 본부장과 함께 중견기업들의 DX에 대한 고민과 이슈 등을 주제로 DX를 바라보는 내부의 시선, 추진전략 등에 대해 패널토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패널토의 (좌부터) 매일홀딩스 김종현 본부장, 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부단장, TYM 김대용 부문장
패널토의 (좌부터) 매일홀딩스 김종현 본부장, 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부단장, TYM 김대용 부문장

본 웨비나를 총괄하고 있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부단장은 “이번 3회차에서는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 중인 기업의 사례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계획 중인 기업들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전략을 수립해야할 지 가이드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