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우피해 극복을 위해 경북 청년들이 함께 하겠습니다 -

경북청년봉사단(단장 탁윤아)은 지난 5일 100년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예천군 용문면 내지1리를 찾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차순애 경북도 청년정책과장과 경북청년봉사단을 비롯해 경상북도청년연합회, 경북지구청년회의소, 경북청년CEO협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수해복구 활동에 힘을 보탰다.

경북청년봉사단 등 청년단체 회원, 지방청년의원 및 청년들은 휴일임에도 수해현장을 방문해 37도를 넘나드는 폭염도 아랑곳하지 않고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경북청년봉사단 수해복구지원(사진제공=경상북도)
경북청년봉사단 수해복구지원(사진제공=경상북도)

청년들은 예천군 용문면 내지1리에서 비닐하우스 비닐 제거, 부유물 정리, 구조물(철제) 해체 작업 등 침수된 비닐하우스 철거 작업으로 강도 높은 복구 지원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탁윤아 청년봉사단장은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서로 동행함으로써 작지만 마음의 위안을 드리고 싶다”라며, “하루 빨리 피해현장이 복구되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기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성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수해복구 활동을 위해 먼 길을 와주신 청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피해복구에 총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