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와 함께 미디어 여행을 떠나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포털1]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크리에이터와 팬, 관련 기업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미디어 행사인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을 8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와 인천시가 공동 개최한다. 행사는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 신인 크리에이터 쇼케이스와 크리에이터 그림·게임대전 등 주요 행사를 진행하는 콘텐츠존, 팬미팅 등 크리에이터와 관람객 사이 교류의 장을 위한 크리에이터존, 융·복합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상시 운영하는 크리에이티비티존, 크리에이터 라이브 방송이 운영되는 커뮤니티존, 크리에이터 미디어 유관 기업 홍보부스가 운영되는 커넥션존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전시 부스에는 미디어 유관 기업 뿐 아니라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기업과 여행,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하여, 단순한 크리에이터와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을 넘어, 산업간 융합을 통한 상생·협력 관계 구축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행사장 내부에 푸드트럭, 벼룩시장, 포토존 등 편의시설 및 참가자 휴식 공간을 조성하고 안전관리를 위한 지원 인력을 배치해 관람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경제적·산업적 파급력이 높은 크리에이터 미디어는 최근 커머스, 스포츠, 문화예술 등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면서 "과기정통부도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크리에이터 육성부터 콘텐츠 경쟁력 강화, 해외 수출지원까지 전주기적 지원에 앞장서는 한편, 청년이 중심인 우리 크리에이터들이 공정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포스터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포스터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의 세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 송도 컨벤시아 현장 참여 및 트위치 '크리에이터미디어대전' 채널 시청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