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망의 도시 이자 미국의 최대도시인 뉴욕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많다. 맨하탄에서 가장 럭셔리한 명품 매장이 즐비한 거리로 샤넬, 디올, 프라다등 꿈에 그리던 모든 숍을 만날 수 있으며 영화 섹스앤더시티의 캐리처럼 걸을 수 있는 그곳 바로 5번가 명품거리이다.

뉴요거들의 새로운 도심 속 휴식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라인파크는 첼시지역의 자유분방함과 여유로움을 그대로 담은 도심 속 휴식처이다. 고가도로를 공원으로 변신시켜 낮에는 쏟아지는 햇살을 밤에는 낭만적인 하늘을 선물하고 있다.

낮보다 밤이 더 매력적인 뉴욕의 랜드마크인 타임스퀘어는 뉴욕 관광의 시발점이자 가장 매력적인 뉴욕의 핫스폿이라고 할 수 있다. 대형 전광판과 형형색색의 현란한 네온사인이 사람들을 유혹하며 뉴욕의 명물 엘로우캡과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의 볼거리로 유명하다.

무대예술과 연주예술을 위한 종합 예술센터로 거대한 규모만큼이나 음악 무용 연극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한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곳 링컨센터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멋지고 즐거운 뉴욕여행을 떠나기 위해 경비를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행사 참여가능한 특별할인권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저가항공권이나 특가항공권을 이용하면 비행기 값을 절약할 수 있으며 고급호텔보다는 중저가 호텔을 이용하면 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