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학습관‧창의인재센터, 전 연령층 대상 AI활용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교육 견인
– 8~9월 초등학생 방학특강부터 성인 정규과정까지 12개 분야, 26개 프로그램 운영
-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유아, 초등 대상 코딩교실 운영 및 평생교육도 지속 확대

초등학생을 위한 ‘AI 아트로 떠나는 코딩여행’ 수업
초등학생을 위한 ‘AI 아트로 떠나는 코딩여행’ 수업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이하 평생학습관)에서 전 구민을 대상으로 AI, 드론 등 정보기기를 활용한 미래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8~9월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관에서는 급속하게 발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인재양성 프로그램 및 미래기술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증반 등 평생학습 강좌를 상시 운영해 미래기술 체험 및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설한 8~9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특강을 추가해 초등학생부터 성인 정규과정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드론, 유튜브, 디지털드로잉, 인공지능, 로봇, 코딩 등 총 12개 분야의 강좌들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드론레이싱’ 수업
‘드론레이싱’ 수업

주요강좌로는 ▲디지털 드로잉 ▲유튜브 크리에이터(초급·심화·전문) ▲드론 레이싱 ▲나만의 전자책 쓰기 ▲26만 유튜버와 함께하는 유튜버 도전(초3~6)등이 있으며 특히 평생학습관에 구비된 전문 타블렛을 활용한 디지털 드로잉 강좌는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어 호응도가 매우 높다.

아울러 보다 폭넓은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아이패드로 3가지 그림그리기 ▲코딩으로 생각하는 수학놀이 ▲스마트AI로봇과 친구하기 등 8개의 야간, 주말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구에서는 글로벌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아동‧청소년 대상 4차 산업 조기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에서 유치원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유아코딩 교실을 운영한 바 있으며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신월동 지역 주민센터와 연계해 ‘찾아가는 초등 코딩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9월에 열리는 ‘Y교육박람회 2023’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미래교육 영역을 구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4차 산업 미래과학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 타블렛을 활용한 ‘디지털 드로잉 첫걸음’ 수업
전문 타블렛을 활용한 ‘디지털 드로잉 첫걸음’ 수업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4차 산업 프로그램 및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구민들의 미래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