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방송투데이’, KBS ‘생생정보, MBC 오늘 저녁 방영된 맛집

-대한민국 조리 명인의 정성과 손맛이 담긴 특미

'오인자아구찜'의 해물찜
'오인자아구찜'의 해물찜

무더운 여름철에는 예로부터 우리 조상님들은 열은 열로써 다스린다는 이열치열(以熱治熱)의 지혜를 발휘하여 여름 중 가장 더울 때인 삼복(三伏)에는 건강 보양식을 즐겨 먹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계탕, 낙지, 문어, 전복, 붕장어, 곰장어, 민어, 육개장, 곰탕, 오리탕, 매콤한 해물찜요리, 해물탕, 추어탕, 시원한 면요리인 냉면, 콩국수, 메밀국수, 팥죽, 수박, 참외 등 다양한 음식으로 영양보충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즐겨 먹는다.

 

관악구 낙성대 맛집 '오인자아구찜'

관악구 낙성대 맛집 ’오인자아구찜‘(대표 안재수)은 싱싱한 바다의 향과 맛, 영양을 담은 아구찜, 해물찜, 해물탕 전문점으로

낙성대, 인근 서울대와 샤로수길 나들이, 관악구, 사당동, 관찬 및 서울 다른 지역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는 곳이다.

여름철 건강밥상으로 좋은 아구찜은 살코기가 많고 콜라겐 성붕이 다량으로 들어 있으며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고단백식품이다. 근육의 생성이나 유지에 상당한 도움을 주고 타우린 성분이 많아 여름철 더위로 지친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다이어트와 체중 감량,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성인병 예방과 소화기능을 강화해주는 식품으로 많은 사람이 사계절 즐겨 찾는 음식이다.

해물찜의 조개류와 해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성인병을 예방하고 스테미너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해물탕에 들어가는 낙지는 단백질, 인, 철, 비타민 등 영양 성분이 이어 스테미너에 좋으며, DHA 성분이 풍부하여 두뇌발달에 좋고, 콜레스테롤 조절과 간장 기능 강화, 신장과 방광에도 좋은 음식이다.

 

안재수 대표는 10여 년간 맛있는 맛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하여, 방송에서 그의 노트에 기록된 내용과 레시피들이 정리된 내용을 방영할 정도다. 또한, 매일 새벽장에 나가 당일 사용할 양만큼의 가장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해서 손질을 히고 냉장보관한 후 주문이 들어오면 10분 이내에 손님상에 올린다.

해산물 요리에 시간이 걸리지 않고 빠르게 신선한 상태로 음식을 차린다는 것은 그만큼 오랜 연구와 레시피를 통해 정립한 방법이기도 하다.

여름철 에너지 충전과 기력보충을 위해 건강밥상을 차려주는 오인자아구찜에서 건강한 여름을 함께하면 어떨까.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