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에 따라 맞춤형 운동을 개인별로 지도하여 건강한 삶을 보장합니다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히 예아 필라테스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곳은 예아필라테스이고요, 예아는 ‘예쁘고 아름다워지는 당신을 위한 공간’이라는 의미입니다. 2020년에 오픈했으니 이제 3년차에 접어들었네요.

 

예아 필라테스 설립 동기는 무엇이었나요?

-삶을 행복하게 유지하려면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건강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삶의 동행자가 되어드리자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아 필라테스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개인에게 적합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죠. 사람마다 각자 지문이 다르듯 사람들의 체형 또한 다 다릅니다. 그래서 개인별로 현재의 체형에 필요한 운동을 안내해 드리고 또 왜 그렇게 운동을 해야 하는지 기준을 제시하면서 운동을 이끌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의 골격을 만드는 뼈와 근육의 ‘중립자세’를 기준으로, 안정성과 가동성을 골고루 조절할 수 있는 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이끌어 드리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예아 필라테스만의 차별성은 무엇이 있을까요?

-철저한 개인별 수업이죠. 모든 수업을 개인의 체형, 개인의 운동수준과 눈높이에 맞춰 진행합니다.

따라서 남녀노소 모두 개인에게 꼭 맞는 운동을 제시해 드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예아 필라테스에서 진행되는 수업의 80% 이상은 일대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예아 필라테스를 만나고 건강을 되찾은 회원님이 새롭게 인생을 즐기며 사는 모습을 보았을 때가 기억나네요. 몸이 아파서 침대에서 돌아 눕는 것도 어려워하던 회원님이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날 정도로 건강을 회복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누리며 살아가는 모습을 보았을 때 이 일을 선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시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보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강사들과 협력하여 예아 필라테스를 균형 잡힌 인생을 리드하는 운동센터로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이 기사를 읽는 분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것입니다.

내가 건강하고 균형잡힌 삶을 살고 있다면 세상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나를 지킬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120세 시대에 접어든 지금, 자칫 건강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될테니까요.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