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몬테 음악학원 문세영 원장의 교육철학

안녕하세요. 학원과 원장님에 대해 간단히 소개부탁드립니다.

- 네, 안녕하세요. 라몬테 음악학원 원장 문세영이라고 합니다.

 

라몬테 음악학원은 어떤 동기로 설립하게 되었나요?

- 주위를 둘러보면 음악을 사랑하고 피아노 같은 악기 하나 정도는 다루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쉽게 배우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나이에 상관없이 피아노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 모두에게 피아노를 제대로 가르쳐서 음악과 생활하는 기쁨을 함께하고 싶은 생각에 라몬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 라몬테 음악학원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육철학이 있으시다면 무엇일까요?

- 소통이죠. 가르치는 사람이나 배우는 사람의 나이와 성격, 환경 등이 모두 다르지만 소통을 통해 서로의 차이를 극복하고 가르침이 잘 전달될 수 있거든요.

 

라몬테만의 자랑거리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 오랜 시행착오 끝에 라몬테만의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해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피아니스트 영재 교육 대표 브랜드인 Spi 닥터송 피아노 아이콘 교수법을 기반으로 교육하고 있는데, 어려운 고급 과정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라몬테 음악학원을 운영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순간이 언제였나요?

- 학생들이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음악에 빠져있는 모습을 발견하는 순간에 보람을 느끼곤 하죠. 수업이 끝났는데도 연습을 더 하고 싶어하거나, 집에서 연습을 계속하겠다고 교재를 챙겨가는 모습을 보면 정말 교육자로서 큰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또 유명 연주자들의 공연을 보러가거나 콩쿨에 참가해서 상을 타 올때도요.

 

라몬테의 목표와 비전을 말씀해 주세요.

- 한류 문화의 원동력은 동네 피아노학원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은 세계적인 연주자가 된 조성진, 임윤찬, 손열음 같은 거장들도 동네 피아노학원 덕분에 탄생할 수 있었거든요. 라몬테 음악학원도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잘 가르쳐서 제2의 조성진, 임윤찬, 손열음으로 만들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악기 연주의 즐거움을 알고 또 음악을 사랑하게 된다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 라몬테 음악학원은 어린 학생들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누구나 피아노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몬테 음악학원을 통해서 음악가는 물론, 피아노 치는 대통령, 피아노 치는 과학자도 등장하기를 꿈꾸고 있고요. 최고의 교육환경과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선생님들이 있는 라몬테 음악학원을 기억해 주세요.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