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대통령과 40여년 전부터 각별한 인연 있어

최근 TK지역에서 예비후보자들이 진박후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대구 달서병 김석준 예비후보의 사무실 정면에 걸린 박정희 대통령의 고색창연한 표구사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다수 후보가 박근혜 대통령과의 사진으로 홍보하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김석준 예비후보의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인연이 박근혜 대통령의 창조경제로 연결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김석준 후보는 미국 UCLA 대학원 정치학박사학위 논문을 박정희 대통령의 리더십과 정책을 중심으로 한국의 산업화정책을 다루었고, “과학대통령 박정희와 리더십”이란 책의 공동대표저자로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을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온 홍보대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와 박정희 대통령과 40여년 이상의 각별한 인연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특히, 대한민국 산업화의 기적을 “과학기술개발 5개년계획 따로 있었다.”는 사실을 밝혀 과학대통령 박정희의 일본이나 독일과 다른 진면목을 국내외에 부각시켜 과학대통령 박정희의 고유한 가치를 정립했다.
 
김석준 후보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으로서 과학대통령 박정희와 새마을 운동의 모델을 멕시코, 브라질, 에티오피아, 베트남 등 아프리카, 아시아, 북미, 남미, 동유럽 등 전 세계에 수출함으로써 한국의 경험을 외국에 전수하는 공헌을 하기도 했다.
 
나아가, 김석준 후보는 과학기술정책 자문그룹의 핵심멤버로서 과학대통령 박정희의 모델을 발전시켜 박근혜대통령 창조경제 기본 틀을 만드는 등 박정희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 두 분의 과학기술정책의 맥을 잇는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이 때문에 후보 사무실에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 외에 박정희 대통령의 사진을 정면에 걸어두고 있는 남모르는 속사정이 있음이 알려지면서 박정희, 박근혜 두 부녀 대통령을 따르는 많은 방문객들의 마음속 깊은 향수를 불러일으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김석준 후보가 공동대표저자로 있는 “과학대통령 박정희와 리더십”이란 책은 지역의 김석준(17대 전 국회의원), 최외출(영남대 교수, 박정희리더십연구원장), 노석균(영남대 교수, 과실연 공동대표)를 포함한 26명의 집필진이 참여하여 편찬한 이 분야의 귀한 저술로서 박정희 대통령의 과학기술정책에 관한 선견지명의 뜻을 재조명 했다.
 

[약력]
경북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대구대학교 지역사회개발학과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영국 옥스포드대학교 초빙교수
미국 하버드대학교 초빙교수
대통령자문정책기획위원회 위원
바른사회시민회의 창립공동대표
박근혜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공생발전특별본부장
제11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원장
제17대 한나라당 국회의원
안양대학교총장(직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