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어울림마당 “라라마을 모이장 행사” 성료

서구청소년수련관 (관장 장참샘)은 지난 6월 24일 오후 3시부터 라라센터 일대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구청소년어울림마당 2회차 “라라마을 모이 장”을 진행했다.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청소년 행사 사진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청소년 행사 사진

이번 행사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과 제로웨이스트 물품을 판매하는 “청소년순환상점(이하 청순상점)이 운영되었으며, 참여자들은 안쓰는 물건을 판매함으로써 물건이 새로운 주인을 찾아가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청소년이 운영하는 체험마당에서는 친환경핸드크림바 만들기와 생활쓰레기를 재활용한 물총쏘기 부스가 진행되었으며, 포장용기를 쓰지 않은 뻥스크림을 상품으로 제공해 쓰레기없는 부스 운영을 운영했다.

또한 청소년 버스킹무대에서는 귀여운 댄스무대 가나초콜릿의 무대와 라라센터 소속 밴드 동아리인 “도야지밴드”와 “하나,둘,셋!” 밴드의 버스킹 공연으로 관중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무대공연을 선보였다. 

서구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 7월 22일, 9월 23일, 10월 28일 지역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자치활동인 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와 청소년축제를 기획하는 어울림마당 기획단 프로그램 참가자도 상시모집 중이며, 문의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