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충북권역에서 첫 성공적 공연 이뤄져 -

(재)충북문화재단, ‘실버마이크’ 충청권 첫 공연 성료!-증평 좌구산 휴양림 공연 참여자(단체사진)
(재)충북문화재단, ‘실버마이크’ 충청권 첫 공연 성료!-증평 좌구산 휴양림 공연 참여자(단체사진)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과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충청권의 첫 공연이 지난 531, 63일 청주시 청남대 어울림마당과 증평 보강천 미루나무 숲 일원, 진천 농다리 미르숲 야외공연장, 증평 좌구천휴양림 야외공연장 등 4개 장소에서 약 2,000명의 관객을 유치하며 성황리에 추진되었다.

이번 5월 공연은 총 21건의 실버 예술가 선정팀 중 21팀이 참여했으며, 국악, 클래식, 포크송, 락앤롤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풍성함을 더하며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충청권 사업은 실버 세대의 공연 활동에 특화하여 60대 이상 어르신들의 문화 활동을 증진하고, 문화 생산의 주체가 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더불어 야외 공연을 통해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와 세대 간 공감·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연간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충청권 사업의 어르신 예술가의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인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부터 그 주말까지로 11월까지 충청권(충북, 충남, 대전, 세종)내 다중 밀집지 공간을 기반으로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충북문화재단 김갑수 대표이사는 다양한 지역·세대 간 교류를 통해 공연팀의 한 단계 발전된 실버예술가의 도약이 기대된다,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일상 속 국민의 문화가 있는 삶이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연 일정은‘문화가 있는 날’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충북문화재단 생활문화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