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신춤왕 “BEOUR” K-유스타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소속 청소년 댄스동아리“BEOUR”가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K-유스타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춤신춤왕 K-유스타경연대회 최우수상 기념 사진
춤신춤왕 K-유스타경연대회 최우수상 기념 사진

‘K-유스타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경연대회로 지난 5월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와 함께 진행됐으며 전국 54개팀이 참여한 예선에서 전문가 심사위원들과 온라인 투표에 의해 10팀의 본선진출 팀을 선출했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 댄스동아리‘BEOUR’는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본선에 진출하여 지난해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BEOUR’ 댄스동아리는 2022년부터 용봉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올 장르 댄스팀으로 직접 안무를 창작하여 무대에 오르고 있다.

동아리 대표 박은학은 “2년 연속 본선 진출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는 거 같습니다. 이번 상을 계기로 올해 동아리 활동 하는데 있어서 원동력이 되어 저희 팀 비아워를 알릴 수 있도록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청소년동아리가 직접 안무를 만들고, 무대를 완성하는 과정이 힘들었을턴데 그 과정을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2023년 남은 한 해동안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