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협회)가 주관한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이하 'WCE')가 지난 5월 25일(목)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됬다.

협회는 전시회 마지막날인 27일(토) 전시기간내 참관객이 직접 뽑은 '베스트 참가기업 어워즈'를 진행했다.

베스트 참가기업 Awards 수상, 롯데그룹
베스트 참가기업 Awards 수상, 롯데그룹

해당 어워즈는 전시장 곳곳에 배치된 투표 QR코드로 접속하여 구글폼을 통해 참가기업 투표를 진행하고 27일(토) 13시까지 투표한 결과를 취합하여 가장 표를 많이 받은기업을 선정하였으며, 투표를 진행한 참관객 대상으로 선정하여 행사 종료 후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WCE에 참가한 500개사 중 친절왕, 참여왕, 정보왕 총 3개 부문에서 탄소중립관 참여기업 3개사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기업으로는 친절왕에는 ▲㈜씽크포비엘 손다율 매니저가 선정되었으며, 참여왕에는 고로제철을 수소환원제철로 전환되는 제철소 모습을 모형으로 구현한 ▲포스코가, 정보왕에는 초실감 메타버스 체험관부터 자율주행 셔틀버스 탑승/실주행 영상 등을 전시한 ▲롯데그룹이 선정됐다.

27일(토)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정상급 케이팝(K-pop)가수들이 출연하는 WCE 공식 폐막식인 드림콘서트를 마지막으로 대미를 장식 할 예정이다.

이번 WCE를 통해 탄소중립을 비롯한 기후산업 강국으로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며, 올해를 계기로 내년에는 더욱더 확대된 참가 및 시상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