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보건소 건강나눔체험관 전경
음성군보건소 건강나눔체험관 전경

음성군보건소(소장 전병태)는 제24회 음성품바축제 기간(17일~21일)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건강나눔체험관’을 협력 기관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체험관
체험관

건강나눔체험관은 ‘플레이존 · 펀존 · MZ존 · 키즈존 · 셰어존’ 5가지 주제로 운영 중이고, 의료기기를 활용한 혈압·혈당 건강측정, 손 마사지, 활토족욕, 골반교정 등도 받을 수 있다.

체험관
체험관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샴푸바, 젤파스 만들기, 건강 기원 메시지 쓰기 및 포토존, 각종 보건사업도 홍보한다.

체험관
체험관

특히, 음성군보건소 건강나눔체험관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스트레스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음성지사의 체성분 측정,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의 골밀도 검사도 함께 진행한다.

체험관
체험관

강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자원봉사 등 협력 기관 등도 이 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러한 지역 사회의 지지와 협력 노력이 음성품바축제 행사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음성군보건소는 ”건강나눔체험관 운영으로 일상생활 속 건강을 챙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음성군보건소는 음성품바축제 행사 이후에도 지속해서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보건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