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상 8명, 명예군민 5명…5월3일 군민의 날 시상

 

<군민의 상 수상자>

사회복지 부문 권창희

교육·문화 부문 임홍균

체육진흥 부문 국인홍

산업경제 부문 박일주

담양군은 지난 19일 담양군민의 상 및 명예군민증 심사위원회를 열고 본상 4명, 특별상 8명, 명예군민증 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회복지·교육문화·체육진흥·산업경제 부문 군민의 상 본상을 비롯 특별상, 명예군민증 수상자에게는 오는 5월 3일 담양군민의 날에 시상한다.

사회복지 부문 수상자인 권창희 담양미용봉사회장은 30년간 꾸준히 500여 어르신들에게 영정사진 촬영용 메이크업 봉사를 하며 훈훈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해왔다.

교육·문화 부문 수상자인 임홍균 회장은 소방공무원 출신으로, 지난 2009년 익명으로 2억원을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모두 4억여원을 등불장학금으로 기탁하는 등 의용소방대 인재육성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2012년 사회복지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체육진흥 부문 국인홍 회장은 지역 내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군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2022년부터 게이트볼협회장을 맡아 우수선수 발굴과 실전훈련을 통해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했다.

산업경제 부문 박일주 회장은 포도 명인으로 고품질 친환경 포도재배 농법을 개발하고 주변 농가들과 농법 노하우를 공유해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했다. 유기농포도 와인을 개발해 '고서와인'이라는 지역특산물로 상품화하는 등의 공을 인정받았다.

특별상에는 ▲이명은 담양군복지재단 이사 ▲고길석 수완센트럴병원 대표원장 ▲조미숙 재성남담양군향우회 부회장 ▲송진욱 ㈜효진기공 대표 ▲나경복 전 배구 국가대표 ▲나상호 축구선수(FC서울, 카타르월드컵 국가대표) ▲이성백 재경담양군향우회장, ▲김남현 재광담양군향우회 사무국장 등 8명이 선정됐다.

명예군민증 대상자는 서영채 한국국토정보공사 담양이사장, 이영신 ㈜중앙청과 부사장, 장호직 무등생태요양병원 이사장, 조규열 한마음요양병원장, 조명래 전남도립대 교무기획처장 등 5명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