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경로의 달 기념행사, 제14회 송파노인문화제 '꿈꾸는 청춘! 우리는 노(老)! 노(No)!'

▲ 어르신 소리 지르기 대회 및 시니어 슈퍼스타 선발대회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경로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꿈꾸는 청춘! 우리는 노(老)!, 노(No)!” 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0일(수) 오후 1시 30분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구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을 모시고 제14회 송파노인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이날 행사는 미스터 브라스, 시니어 라이프 패션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어르신 및 노인단체 등에 대한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송파노인종합복지관장의 개회사, 박춘희 구청장의 축사, 송파구 국회의원 및 구의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됩니다.

2부에서는 개그맨 박범수씨의 사회로 “꿈꾸는 청춘! 우리는 노(老)!, 노(No)!”라는 테마 아래 메인 행사인 ‘어르신 소리 지르기 대회’, ‘무한체력왕 선발대회’, ‘신노년 패션 어워드’ 등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송파구 지역주민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 마련됩니다. 더불어 영국 및 미국 빌보드 차트 1, 2위를 앞장서며 한류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추는 공연과 함께 인기가수와 축하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기초건강체크, 한방침(이침), 책갈피 만들기, 네일아트․핸드마사지, 포토존, 청춘을 그리다, 행운을 잡아라, 고령자 취업알선 상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노인에 대한 공경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제공함과 함께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시상을 통하여 효행을 장려하고 효문화를 확산시키며, 지역사회 내 노인을 비롯한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신명 나는 축제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