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센터 드론 전문 교육 과정 개설

지난 12일 드론 교육서비스 전문 업체 (주)드로니아(대표 정한옥)와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청소년의 꿈을 키우고 드론을 활용한 교육콘텐츠 보급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주)드로니아 업무협약 기념 사진 / 사진제공 (주)드로니아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주)드로니아 업무협약 기념 사진 / 사진제공 (주)드로니아

(주)드로니아 정한옥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준비중이며, 인프라 형성을 위한 네트웍크 구성, 다양한 산업분야별 활용 체험 과정 등을 도입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미래 인재 발굴 및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주)드로니아는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지역사회 환원 활동으로 월드투게더 정기 후원 등을 하고 있다.

또한 드론 전문 교육을 청소년 뿐만 아니라 노년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을 대상으로 기초비행, 촬영, 코딩, 군집비행 등 드론과 관련된 여러 가지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에서 드론 전문기업으로 드론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생애 핵심역량 개발을 목적으로 건립된 청소년 전용공간 시설로 악기, 각종 스포츠, 학습동아리,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쉼터 및 놀이터 공간, 메이커스페이스 공간도 개방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 및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주)드로니아의 다양한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비행술 숙달, 드론에 대한 이해, 드론 국가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드론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앞으로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배정수 관장은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