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2시부터 2015년 제 2차부터 4차까지 인증 사회적기업 12명이 모여 사회적기업으로서 앞으로의 발전방향과 사회적기업 지원 정책, 인증 이후의 사후관리에 관하여 교육을 받았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울시 경제진흥본부 사회적경제과 문유식 팀장님이 참여하여 서울시 사회적기업 지원 정책 방향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울권역 사회적기업이 각기 다른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며 사회적기업으로서의 활발한 활동이 있기를 기대한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15년 선정된 서울권역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중간지원기관기관으로 사회적기업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소개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본 비전을 수행하고자 신나는조합은 1)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 2) 기금조성 및 모금 후원개발 사업 3) 사례관리, PR Marketing지원, 산학협력 경영컨설팅, 창업교육 등 사전사후 지원사업 4)사회적기업 설립 5)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등의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