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수도권 행코교수단 회장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김현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행복서포터즈 경기1지회 단장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농협중앙회 간부로 일평생 헌신하던 김현주 금융맨이 이제는 평택시민의 행복감 증진을 위해 구체적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김현주 경기1지회 단장의 활동에 수도권 행코교수단 책임교수들과 함께 큰 박수를 보낸다"라고 소개했다.

채은 김현주 행코 책임교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입법을 앞두고 추진하는 '행복서포터즈 조직 및 활성화' 설명회를 통해 행복멘토로서의 무한한 자긍심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35년간 농협에서 몸 담고 농협으로부터 받았던 많은 수혜와 감사를 이제는 돌려드릴 때가 되었다. 이번에 추진하는 '행복서포터즈 경기1지회'를 통해 다년간 터득한 노하우와 경험을 잘 풀어볼 생각이다. 그리하여  도시규모만큼이나 커다란  평택시민의 강한 열정에 작으나마 신선한 희망의 꽃씨가 되도록 즐거운 도전을 하고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 창시자 김용진 협회장은 "김현주 행코 책임교수는 첫 출발부터 열정적인 참여와 협동능력이 보기 좋다. 세상에는 1만명의 구경군이 있지만 정작 이들은 남의 성공을 지켜보며 박수치다가 역사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그런데 역사는 이들 박수부대가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도전하는 단 1명의 인재가 목숨을 담보로 뛰다가 만들어 간다. 앞으로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우리 협회의 핵심 인재가 될 행복서포터즈 지회 단장들 모두가 그런 리더들이다. 김현주 책임교수는 네이버 블로그 '행복 코디네이터 채은의 행복 보따리'를 통해 한국행복학회 SNS홍보위원장으로서 파격적인 능력을 보이고 있다. 우리 협회는 묵묵히 자신의 임무를 잘 완성해 가는 그런 솔선수범하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를 찾고 그들과 함께 더 큰 일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앞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서포터즈 지회를 운영하는 단장들에게 밀접한 지원과 훈련을 지속하여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지회 단장이 되고자 하는 책임교수에게는 우선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50명 이상 육성'이라는 소정의 성과를 낸 후에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지회장이 되도록 행복서포터즈 지회 단장의 자격을 강화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