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남병웅 박사가 진행하는 지성인들의 온라인 대학원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경상도 행코교수단 회장 백수연 책임교수(국립경상대 웃음운동학 지도교수)는 "웰빙토크 교학상장 오픈톡방의 운영자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남병웅 박사는 2023년도 2월 1일 밤 8시에 신년 첫 특강인 '저자 초청 인문학 특강'에 행복 프로그래머 김용진 교수를 초청한다. 이날 한국행복학회 학회장이기도 한 김용진 교수는 '생명자본시대와 행복'이라는 주제로 전국의 지성인들과 소통하게 된다"고 밝혔다.

전국 최초로 웃음행복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남병웅 행코 책임교수는 "사상초유의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우울감이 높아지고 행복도가 떨어지는 등 사회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행복증진을 위하여 지난 2021년부터 매월 네째 수요일 저녁 8시에 ZOOM으로 지성인들을 위한 무료 강좌를 열고 있다. 지난 2년간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법' 저자 이목원 작가, '행혼여행' 저자 김용범 희망평생교육원장, '에이트 진' 저자 임동구 체질라이프스타일연구소장, '이가령 박사의 싱싱글짓기' 저자 이가령 우리글진흥원교육원장, 탈북민1호 인문학강사 최금희 교수 등 각계 각층의 명사 및 작가 들을 초청하여 매달 강의를 진행해 왔다. 2023년 첫 강의는 설 연휴로 인하여 한주 연기하여 2월 1일 '행복코디네이터' 창시자 겸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행복특강의 핵심 주제들', '행복강사의 인문학 Symposium' 등 39권의 행복관련 저서를 출판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를 초청하게 되었다. 이번 강의는 한남대학교 철학교수 출신인 김용진 교수의 행복인문학과 그동안 육성한 대학교수급 109명의 행코 책임교수의 비전'과 관련하여 21세기 시대를 포괄적으로 정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병웅 박사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남병웅 박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병웅 박사는 2023년 1월 9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이 개최한 '제2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과 '전국 행코 교수들의 워크숍'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임명받아 대구광역시를 중심으로 행복 멘토링을 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